MySQL 함수

2013. 1. 9. 16:51Database/MySQL



반응형

 

1. CONV(N,from_base,to_base) : 수의 진수를 바꾸는 함수입니다. from_base 진수의 N을 to_base 진수의 수로 변환하여 문자열로 리턴한다.
2. CONCAT(str1, str2, ...) : str1과 str2의 문자를 합하는 함수이다.
3. LENGTH(str) : 문자의 길이를 리턴하는 함수이다.
4. LOCATE(substr, str) : substr이 str에서 시작하는 문자의 위치를 리턴하는 함수이다.
5. INSTR(str, substr) : LOCATE() 함수와 같은 일을 하는데 인자순서만 바뀌었다.
6. LPAD(str, len,padstr) : str에서 왼쪽방향으로 str의 길이가 len이 될때까지 padstr을 꼐속 덧붙이는 함수이다.
7. RPAD(str, len, padstr) : LPAD() 함수와 비슷한일을 하는데 오른쪽으로 padstr을 덧붙인다.
8. LEFT(str, len) : str에서 왼쪽으로부터 len만큼의 문자만을 리턴하는 함수이다.
9. RIGHT(str,len):9번의 반대입니다.
10. SUBSTRING(str, pos, len) : 자주 사용되는 함수로 str에서 pos위치문자부터 len만큼 문자열을 리턴해주는 함수이다.
11. SUBSTRING(str, pos) : 위의 함수에서 인자가 두 개인 경우에서 str 문자열에서 pos위치의 문자열을 모두 리턴해준다.
12. LTRIM(str) : str 문자열에서 왼쪽의 공백을 제거한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이다.


13. RTRIM(str) : str 문자열에서 오른쪽 공백을 제거한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이다.


14. TRIM([BOTH | LEADING | TRAILING]) : 알아서 보시길 ^^


15. SPACE(N) : N개 만큼의 공백문자를 포함하고 있는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이다.


1. REPLACE(str, from_str, to_str) : str 문자열에서 from_str 문자열을 to_str로 바꾼걸 리턴한다.


18. INSERT(str, pos, len, newstr) : str문자열에서 pos부터 len 사이의 문자열을 newstr로 바꾼다. http://

반응형

'Database > MySQL'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valid use of group function  (0) 2013.05.31
[MySQL]SHOW PROCESSLIST  (0) 2013.03.15
[MYSQL] 중복값 찾기  (0) 2013.02.15
[MYSQL] INNER JOIN , OUTERJOIN  (0) 2013.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