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 톰캣 연동(Apache Tomcat)

2013. 3. 20. 10:04WEB/JSP(JAVA)



반응형

 아파치 톰캣(Apache Tomcat) 설치 및 이클립스(Eclipse) 연동 방법 입니다..

1. http://tomcat.apache.org/ 주소로 이동 후 설치할 톰캣 버전을 선택 해주세요.

 

 

 

2. 32-bit/64-bit Windows Service Installer 를 클릭 후 설치파일을 다운 합니다.

 

 

3.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 후 Next를 클릭합니다.

 

     

4. 약관을 확인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설치할 항목을 선택 후 Next를 클릭합니다.

Examples 는 필요없더라고요 ~

 

6. 포트번호를 지정 후 Next 를 클릭.

   다른 프로그램에서 특별히 포트를 설정하지 않았다면

   기본으로 설정된 포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7. JVM(Java Virtual Machine)이 설치될 폴더를 지정 후 Next를 클릭합니다.

 

 

8. 톰캣이 설치될 폴더를 설정 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9. 톰캣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Run Apache Tomcat 체크 후 Finish를 클릭하

면  톰캣 서비스가 바로 실행됩니다.

 

10. 이클립스를 실행한 후 Window - Preferences 메뉴를 클릭합니다.

 

 

11. 좌측에 Server - Runtime Environments를 클릭 후  우측에 Add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설치한 버전의 톰캣을 선택한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Browse를 클릭 후 톰캣이 설치된 폴더를 지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Finish 버튼을 누르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14. 이클립스 최상단 메뉴의 File - New - Other를 클릭합니다.

 

 

15. 입력란에 server를 입력 후 검색 결과의 Server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16. 톰캣 서버 선택 후 host name에 localhost나 IP주소(톰캣이 돌아갈 컴퓨터)를 입력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17. 톰캣 서버로 실행할 프로젝트를 선택 후 Add버튼을 클릭하면 오른쪽 창으로 이동하게됩니다. Finish를 클릭하면 해당 프로젝트를 실행할 톰캣 설정이 완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