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APK 설치방법

2014. 1. 12. 12:02Mobile/Android



반응형


안드로이드 APK 설치방법  해보겠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드시고 or 어둠의 경로에서 받으신 APK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기존 이클립스에서 Export Signed를 하시면 APK 가 만들어집니다.



1. 일단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주시고 내부 저장소 접근하세요~




2. 그러면 아래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주시고 새 폴더를 만들어주세요~




3. 자신이 알기 쉽게 폴더명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APK 라는 폴더명으로 만들겠습니다.






4. 자신이 만든 APK or 다운로드한 APK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복사해주세요~




5. 자 그러면 전반전은 다 끝난 상태입니다. 

자신의 핸드폰에 [파일 관리자, 내 파일, 아스트로]등을 실행해주세요.

* 파일관리자, 내 파일이 없으시다면 구글스토어에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라는 앱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6. 아까 만드신 APK 폴더 찾아서 들어가주세요~



7. 그러면 드래그 앤 드롭 한 APK 파일이 있습니다. APK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패키지 설치 프로그램 을클릭하시고 항상이나 or 한 번만 을 클릭해줍니다.



8. 만약에 다음 화면이 설치 화면이 나오면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를 완료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지 않은 어플은 보안상 휴대폰에서 설치를 할 때 알 수없는 소스도 인스톨이 가능하게 해줘야 합니다.


환경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소스를 눌러주세요~



9. Play 스토어에 등록되지 않은 앱 설치를 허용합니다. 허용함을 눌러주시고 아까와 같이 4번부터 같은 방법 부터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인터페이스가 약간 틀릴 수 있으나 환경설정이나 파일 관리자 같은 거는 같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TIP : 가끔 설치 버튼이 안 눌리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루 라이트라는 어플이 깔려 있으면 그런 현상이 발생이 된다고 다수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잠시 비활성화 시켜놓고 하시면 설치 버튼이 잘 눌린다고 합니다 :)


끝~

반응형

'Mobile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비행기 모드 확인방법  (0) 2014.02.05
안드로이드 asynctask  (0) 2014.01.28
안드로이드 개발자 등록  (0) 2013.10.22
안드로이드 로딩화면 만들기  (2) 2013.10.11
android scrollview listview scroll  (2) 2013.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