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 7017+ 무궁화축제 방문

2017. 8. 13. 12:24Travel/Seoul ETC



반응형

서울로 7017+ 무궁화축제 방문


서울역 고가 있던 자리에 서울로 라는 시민의 공간이 재탄생 했습니다.



7017의 70은 서울역 고가가 만들어진 1970년을, 17은 공원화 사업이 완료될 2017년과 17개의 사람길, 고가차도의 높이인 17m의 복합적인 의미를 지닌다고 한다.


서울역을 경유하는 7017번 시내버스가 있으나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함 ㅋㅋ






입구는 엄청 많다.  첫 시작 길은 아무 의미가 없다 코스가 그리 길지 않기 때문!






하지만 나는 남대문시장에서 시작하는 코스를 선택 서울역에서 내리면 중간 정도 되는 코스로 보인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무궁화 축제를 하는 날 이었다. 


다양한 행사가 서울시에 준비를 하고 있는 거 같다.





차로 매번 가는 길이었는데 그때는 주변이 이랬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앞에만 보고 질주를 해서 그런지 ㅎㅎㅎ





해가 떨어질 즘이라 그리고 어제 비가 온 상태라 하늘도 딱 좋았습니다.






다양한 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랑 와서 같이 보면 도움도 많이 될 거 같습니다.






시원한 물바람도 나오는 곳도 있습니다.






이렇게 길들이 연결되어있습니다.


음식점, 카페들이 바로 연결되어있어서 언제든지 들어가서 쉬고 먹을 수 있습니다.







고디바 스타벅스 등등





고가도로 안에는 스토어 및 안내해주는 곳 도 따로 준비되어있네요.





곳곳에 무궁화도 보입니다.









부레옥잠도 보이네요.






중간쯤 오면 서울역이 보입니다.


날씨 정말 좋네요~





날씨가 좋아 건물도 반짝반짝 합니다.






 중간 곳곳에 포토존처럼 또 다른 곳에 올라갈 수 있는 곳 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예술입니다~







발을 담굴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있네요~


이 공간은 아이들이 너무 좋아 하네요~ ㅎㅎ







공사할 때 교통체증이 엄청났지만!!!


물론 지금도 그렇지만... 이렇게 올라와서 걷고 있으니 또 다른 생각이 듭니다.


마치 청계천 공사할 때 와 그 이후의 느낌?







아가야~ 뭘 그렇게 보고 있니 ~






무궁화 축제 프로그램 안내 ^^






아직 무궁화는 다 피지 않았지만 메시지를 걸어서 표현을 하는 행사도 하고 있습니다.





'환영합니다' 의 다국어 버전? ㅎㅎ







무궁화 카트 !! ㅋㅋㅋ 정말 귀엽네요~






중간에 이런 작은 분수대도 있습니다.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