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순 열사 생가 + 매봉교회

2015. 7. 29. 11:17Travel/Seoul ETC



반응형
유관순 열사 생가 + 매봉교회

독립운동가 유관순

유관순 열사 생가를 찾아가 보았다.





생가 앞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넓었다 아무 곳에 주차를 하고 둘러보기로~






주차장 앞에는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왠지 이곳이 생가 일거 같은 느낌이 납니다.





생가 비문을 자세히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





생가지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봐보세요~






처음 들어갔을 때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마네킹이 태극기를 만드는 장면입니다.





다른 방에도 마네킹이~~





이곳에는 CCTV가 24시간으로 녹화 중이에요~ 그리고 화재에 대비한 모습도 보입니다 ~





뒤쪽에도 소화기가 설치되어있네요~





이건 생가 관리사인데 현재는 비어 있습니다 :)







매봉교회 유관순 열사가 어렸을 때 다녔던 교회라고 합니다.


비석에 쓰여있듯이 1908년에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교회와 유관순 열사에 대한 역사 ~





전시실이 있지만 문이 닫혀 있습니다~




위치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