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전쟁기념관 전시실 관람

2016. 7. 24. 12:31Travel/Seoul ETC



반응형

옥외전시장에 이어서 이번은 전시실을 관람을 했습니다.


전시실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고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은 야간개장(18:00~20:00)까지 하네요. 


전시해설 안내는 무료입니다. 


외국인들이 많이 오는 이유가 여기 있었네요.


실외(옥외전시장)편

http://ggari.tistory.com/582





입구에 들어서니 일단 시원하네요 밖은 너무 더워서 ... 





각 층마다 전쟁 역사실 6.25전쟁실 I, II, II로 나눠 저 있습니다.





일단 전쟁 역사실에 내려가보니 거북선도 보이네요 가까이서 실내를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전쟁 역사실은 선사시대 ~ 조선시대까지 특징들이 잘 나타나있습니다.



김유신 장군 동상도 보이네요





여러 가지 모형들이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거에 쓰인 무기들까지..






이곳은 호국추모실입니다.





전사자 명부도 보이고 있습니다. 


가벼운 묵념을 하고 입장.





동시성







내부는 엄청 크고 볼게 너무 많아 길이 조금 헷갈립니다 ㅎㅎ






한눈에 볼 수 있는 역사 표






2층에 올라가면 이승만 대통령이 타던 차가 보입니다. 


엄청나게 잘 복원된 차량이네요.






이건 김일성 차량 ~






군대에서 몰던 2와 2/1톤 카고 두돈반 짜리가 있어서 ㅎㅎ






기아에서 만든 차량 엄청나게 튼튼하고 고장이 없는 차량 이 차량과 2년을 함께 했었습니다.





천장에 매달려있는 조형물들 ~





그 외 대형 장비실, 기증실 등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몰랐던 부분들도 엄청 많이 있고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주말에 시간내서 한번쯤 방문 해보세요~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