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 전기차 시승기 제주 신라호텔 무료 서비스!

2020. 7. 29. 16:31Car / Bike/Hyundai



반응형

코나 전기차 시승기 제주 신라호텔 무료 서비스!


체크인을 하고 전기차 무료 시승이 가능하다고 해서 딜카를 가입하고  시승을 해보기로 했다.


전기차 무료 체험 서비스 이용안내서를 받고~ 


일단 짐을 풀고 와서 쉬다가 타보기로~




휴식을 하고 주변을 둘러보고 날씨가 흐리지만 비는 안 오네요~




주차장 뒤편에 체험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렌트카를 빌렸지만 기름비도 아끼고 새로운 차도 타보고 좋네요~ 


전기차는  처음 타봅니다.





체험할 수 있는 차량은 많이 있으나 이미 예약이 차있으니 미리 준비를 해야 할거 같습니다.


TIP) 1일 6시간 탈 수 있습니다. 같이 간 사람들도 할 수 있으니 2명이면 12시간을 탈 수 있습니다.


룸 넘버도 적어야 하니... 체크인을 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




다행히 차량이 한 대가 딱 있었습니다.


 모든 걸 스마트폰으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문 열고 닫는 것도 핸드폰으로 해야 합니다.


처음 타보니 활용 가이드가 있습니다. 전기차는 처음이라 잘 읽어 봤습니다.





처음 타보니 회생제동이라는 게 적응이 안 되어서 힘들었습니다. 


살짝 멀미도 했네요.


첫 느낌은 너무 조용하다. 빠르다. 잘 나간다.


새 차 냄새가 난다 ㅋㅋ




회생제동이 3단계인가 있습니다. 0단계 1단계는 괜찮은데


그 이후 단계는 누군가 차를 잡아당기는 기분이 상당히 안 좋습니다. 적응되면 브레이크도 안 쓴다고 합니다.


가속도 상당해서 스포츠 모드로 풀 악셀을 하면 스핀이 납니다. 무섭네요 초반 가속이 상당합니다. 

(소리가 안 나서 더 그런 느낌 일수도 )


충전이 100%였는데 주행 가능 거리가 500KM 갈 수 있었습니다. 대충 400 정도는 달릴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 듯


코너도 좋고 차도 없는 1100도로를 달렸습니다.





저속 주행 시 전기차 소리가 나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잘 안 들리는 경우가 있어 이런 부분도 신경을 많이 쓴 거 같습니다.


외관을 보겠습니다.





정면입니다.  데이라이트가 너무 예쁩니다.


코나가 소형 SUV라 작을 거라 생각했지만 공간이 충분히 넓고 타고난 후에도 계속 생각나는 차입니다.


다음 차는 전기차가 후보에 긍정적인 거 같습니다.




앞 뚜껑을 열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나 회사에서도 충분히 충전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물론 요즘 인터넷 사진에 많이 보이는 전기도둑은 안됩니다.)




휠은 ' 나 전기차 휠임 ' 발로 차면 떨어질 거 같은 디자인입니다.





뒷모습은 electric이라고 쓰여있습니다. 일반 코나랑 비슷합니다.




중형 SUV에도 전기차가 나오면 인기가 많을 거 같습니다. 아직 나오려면 언제쯤?





전기차 체험 서비스 현대자동차 X 제주렌트카 입니다. 


제주렌트카가 ? 





트렁크 부분은 좀 작은 점이 느껴지지만 뒷좌석이 폴딩이 가능하니 이 부분을 활용을 잘하면 넉넉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실내는 화이트인데 너무 예쁩니다. 하지만 관리가 힘들겠네요.


제일 무난한 검은색이 제일 좋은 셀렉!





뒷좌석에도 앉아도 다리 부분이 불편하다는 느낌이 안 들었습니다. 


앞 좌석을여유 있게 조절 한 부분인데도  뒷좌석 공간이 괜찮네요





실내는 너무 깔끔합니다. 기어가 없어서 오른손이 잠시 불편했습니다. 항상 기어봉에 올려놓고 운전하는 습관이라... 


버튼 방식.. 단점은 자꾸 아래를 한번식 바야 하는 점?





디스플레이 처리도 좋았습니다.  달릴 때 PWR 와 CHARGE 부분을 보면 게임하는 기분도 납니다





무선 충전이 돼서 편했네요. 버튼식 기능도 좋습니다. 터치 방식 은 아직은 불편하긴 합니다. 





통풍 열선 핸들 등 옵션도 좋습니다.


국산차 통풍은 정말 좋아요!!




현대 네비는 뭐.. 좋습니다. 코나 탈 때는 핸드폰 네비를 안 켜고 다녔네요




선루프도 있고 없는 기능이 뭐야?





불빛도 LED? 제 차는 아직도 전구색인데.. 





여기 수납공간은 상당히 작았습니다. 사람이 앉아 있으면 다리에 다 걸리네요





이곳은 전구색이군 음하하하 다 하얀색으로 해주지..





이제 다시 호텔로 돌아가겠습니다.


승차감도 좋고 진동도 없고 소리도 없고 전원만 키고 에어컨을 킬 수 도 있고 저렴하게 충전해서 운전도 가능하고


너무나 장점이 많은 차인 거 같습니다.


전기차 수소차 현대 파이팅!!




감사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