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차량선적 배편 요금

2016. 4. 21. 22:07Travel/Jeju



반응형

제주도 차량선적 배편 요금


4박 5일 일정으로 짐을 대충 챙기고.. 신분증 카드만 있으면 어디든 갈 수 있음! 여분의 옷과 등등


완도->제주 오전 9시 배를 타기 위해서 새벽 3시에 출발을 했습니다. 8시까지 도착을 해야 함 

(거리 400km 이상 네비로 5시간소요 예상) 하지만 예상 시간보다 일찍 도착...


차량 선적을 하기 위해서 1시간 전에 가야 한다고 나와있으나 조금 더 늦게 와도 상관을 없을 거 같습니다.


전국일주 영상을 찍고 제주도 까지 일주~

http://ggari.tistory.com/476


먼저 제주도 배편 차량 탑승 동영상~~~








달리다 보니까 완도에 도착했습니다.. 예상시간보다 일찍 도착해서 당황.... 


서울에서 고속도로를 타고 완도까지 단 한 번도 멈추지 않고 왔습니다.. 완도에서 신호등(빨간불)이 있어 거기서 멈췄네요 ㅎㅎㅎ





완도항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잠깐 편의점에 들려서 출발한 거리를 보니 430km 4시간이 걸렸네요.





완도 연안여객선 터미널에 들려서 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했는데 홈 티켓으로 뽑으면 바로 입장이 가능했으나 제주도 갈 때는 직접 표를 받고 싶어서 예매증만 출력하고 갔습니다.


예매주소는 아래 참고~

http://www.hanilexpress.co.kr/





여객선 앞에 주차장이 넓으니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터미널에 들어오니 갑자기 군대 휴가 나올 때 동서울터미널 향기가 느껴지네요.. 


갑자기 드는 생각이 나는 여기 왜 왔지..라는 생각도 들고 ..ㅋㅋㅋ





일단 줄을 서야 합니다. 대기표 같은 거 없습니다 ㅋ




할인이 되는군요.... 단 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 차량 매표소는 다른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행분이 있으면 여객선 터미널에서 내려주시고 운전자 분만 3부두로 가셔야 합니다.


어차피 같이 가셔도 차량을 선적하기 전에 내리라고 말씀해주십니다. 




그래도 먼저 승선권을 발급을 받고 차량을 선적하로 출발~



바라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부두 들어가시면







바로 왼쪽에 차량 매표소가 보입니다. 컨테이너 박스가 심상치 않습니다.






사무실에 들어가 보니 블루나래 차량 선적 자리가 보이네요.


  차량번호를 말하고 차량을 말하니 차량을 확인 하러 나가심..


 하부가 낮아서 선적을 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허걱!!!!!


 차량에 문제가 있어도 차주 분이 책임을 지셔야 합니다라는 동의를 해야 표를 주십니다. ㅋㅋㅋ 


이건 뭐 ... 죄송합니다 다음에 오겠습니다  라고  할 수도 없고...


"괜찮아요" 쿨하게 대답해주고 표를 받아옵니다.







아 저기 차량들이 3줄로 줄을 서 있네요. 


나름 일찍 왔는데 엄청나게 빨리들 오시네요..




차량승선권을 받고 대기줄로 출발~


외제차량 3000cc미만은 가격이 동일 합니다. 136,550을 결제 완료~ 





차량 선적하는 곳에서 지위하시는 분에 따라 차량을 대기합니다. 차량 탑승은 1시간 전부터 한다고 하십니다.





탑승할 배는 한일블루나래호 완도에서 제주까지 1시간 40~50분이면 도착 합니다.




엄청 크다~~






차량 탑승을 하기 시작합니다. 탑승을 하기 전 한 번 더 차량을 확인합니다.




천천히 올라가도록 ~~





이제 제주도 게이트가 열리는 건가..?






또 하나의 팁 직원분들이 엄청 빠르게 진행을 하십니다. 그리고 하차를 하면 먼가 무서워요 나 끌려갈 거 같아...





먼저 고인목을 설치를 합니다. 꼼꼼하게 해주십니다.





그리고 나서 밧줄로 한 번 더 묵어주네요.. 휠에 흠집이 안 나게 잘 해주십니다....는 아닌거 같고... 잘해주시겠조?




각 보세요 군대 차량 (2돈 반) 정렬한 것처럼 보입니다.





제주도에 도착하기 전 차량을 탑승하라고 알려주십니다. 배가 멈추고 나서 밧줄들이 풀리고 이제 제주도를 출발~





제주도를 나갈 때 소독을 한번 해줍니다.. 세차하고 왔는데.... ㅠㅠ





자~이제 본격적으로 제주도 일주를 시작해볼까요..?






다음편에 계속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