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 전기차 시승기 + 제주 SK

2024. 1. 30. 09:26Travel/Jeju



반응형

24년 1월 제주여행 이번에 함께할 차량은 제네시스 일렉트리파이드 G80차량이다.

 

서울은 추운데 제주도는 봄날씨네..

 

EV9을 타볼까 하다 가격이 비슷해서 제네시스를 선택

 

SK는 매번 이용을 하니 이제 편안하다. 어플로 다 가능하니 바로 출차를 하면 된다.

 

 

 

먼저 외관부터 보자.

 

보험은 완전자차라 외부 상태는 체크를 안 해도 된다. 사고 걱정을 안 해도 되니 대기업 렌터카를 추천한다.

 

 

밝은 색상을 타고 싶었지만.. 아쉽네~

 

차량 예약할 때 색상까지 선택할 수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차량 내부는 단순했다. 단순해야 편안하다.

 

다이얼식은 아직 익숙하지 않아 후진이랑 전진이 자꾸 반대로 넣어서 자꾸 아래를 보게 됐다. 익숙해지니 편안~

 

 

 

무선 충전도 가능했다. 충전은 C TYPE 아닌 USB이다. 24년식은 C TYPE 인가?

 

 

 

키에 버튼이 많이 있어서 신기...

 

 

 

 

뒷모습은 웅장한 제네시스~

 

 

센터박스에는 전기차 충전 할 수 있는 카드가 있었다.

 

400Km까지는 안 타니 충전할 일은 없었다.

 

 

공조기 버튼 디스플레이가 조금 더 컸으면 좋겠다.

 

누르기가 너무 힘들어~

 

 

이제 출발을 해보자~

 

 

 

일단 회생제동은 멀미를 하니... 최대한 안 걸리게 해 주고... 아우디처럼 브레이크 했을 때 회생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을 하면 좋겠다.. 아마 특허가 있겠지?

 

스포츠모드를 하니 시트가 꽉 조여준다. 괜히 핸들을 더 쌔게 잡게 된다. 달리고 싶지만 참아야 한다...

 

 

 

HUD는 정말 좋았다 내비게이션 위치도 잘 파악이 됐다.

 

첫 소감은 역시 전기차다. 한번 타보면 다음차는 내연기관은 조금 배제를 할거 같다.

 

G80에 에어서스가 들어가면 정말 대단한 차량이 될 거 같다.

 

 

 

 

날씨가 좋아져서 근처 카페를 가기 위해 주차를 했다.

 

g80모델은 지금 바도 질리지가 않고 너무 잘 만든 차량이다.

 

언제 바도 질리지가 않는데 페이스리프트가 천천히 되면 좋겠다. 이 모습으로 오래 남아주렴..

 

 

 

휠은 마음에 안 들지만... ㅋㅋ

 

 

 

뒷모습 일반 내연기관이랑 차이가 있을 텐데 잘 모르겠다.

 

 

 

트렁크 공간은 생각보다 좁았다. 왜 그러지??

 

 

 

뒷좌석 카시트를 설치하고도 충분한 자리 공간이 있었다. 

 

 

 

심플하다. 핸들은 뭔가 아쉽다. 내비게이션은 정말 좋고, UI도 괜찮았다.

 

근데 와이퍼 모터소리가 엄청 크게 들리던데.. 입고 후 수리를 하셔야 할 듯하다..

 

 

 

아쉬운 불빛 색상.

 

 

 

운전석에서 본모습 고급지게 마무리를 잘했다.

 

 

 

조수석.

 

 

뒷자리 창문 여는 버튼이 커서 놀랬다. 열선시트가 없었다 아마 옵션이 빠진 듯하다

 

 

 

넓었다. 뒷좌석에 승차했을 때 무난한 편이었다. 세단 + 전기차니 안 좋을 수가 없었다.

 

 

만족스러웠다.

 

가격만 조금 더 저렴해지면 좋으려 만...

 

충분히 좋은 차량이고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차량이다.

 

 

즐거운 여행을 무사히 함께해 줘서 고마웠다.

 

 

감사합니다.

반응형